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 (사진=인천시)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의 지역 선도 의료기관 등 5개 전문병원과 함께 11월 20일부터 2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해 ▲의료관광 설명회 및 B2B 개최 ▲ 2018 모스크바「Medical Professional Workshop」참가 ▲양국 의료기관, 에이전시와의 MOU 체결 등 해외환자 유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올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여 외국인환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러시아권 주요 의료관광 전문 에이전시 발굴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로 발길을 돌렸다.
시는 23일 모스크바 골든링 호텔에서 5개의 전문병원(부평힘찬병원, 한길안과병원, 나사렛국제병원, 나은병원, 서울여성병원), 현지 의료관광 에이전시 88개사와 함께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 의료관광 설명회와 B2B’를 성황리에 진행시켰다.
또한, 시는 참석한 러시아 현지 메디컬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 의료 코디네이터 양성, 의료인 연수 교육 등 인천시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고령화 연계상품·관광지 연계상품 등과 연계한 인천의 우수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많이 알렸다.
이밖에도 인천시는 5개의 전문병원과 함께 한국관광공사 모스크바 지사를 방문하여 인천시 의료관광과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들을 많이 홍보 하였고, 러시아 국영보험사인 소가즈(SOGAZ)사를 방문하여 의료관광의 실질적인 인프라를 구축했다.
러시아는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인천을 방문하는 외국인환자수가 많은 국가로, 지난해 전국적으로 한국을 방문한 러시아 환자수가 2.6% 감소했지만, 인천을 방문한 러시아 환자수는 전년 대비 66.0% 증가했다.
조태현 시 보건복지국장은 “해외환자 유치에 급부상하고 있는 러시아 모스크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관광 설명회를 통해 러시아 환자 유치에 더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