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인천광역시 고령사회대응센터는 지난 27일 오후 7시 30분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김창기 박사(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전 동물원 멤버)를 초청해 ‘50+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인천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생 2막, 행복하게 나이 들기”를 주제로 김창기 박사와 함께 건강한 노년을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냈다.
김창기 박사는 노년기를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들로 신체적 건강유지는 물론이고 나를 둘러싼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삶의 단계에 따라 맞게 되는 역할을 이해하고 그 역할을 잘 실행한다면 인생을 행복하게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룹 동물원의 멤버로도 활동했던 김창기 박사는 강연과 더불어 아름다운 명곡을 연주하며 깊은 가을 밤 따뜻한 노래로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함께 했다.
고령사회대응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50+세대가 삶의 의미와 역할을 재조명함으로써, 50 이후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 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예비노인세대들이 인생 2막을 설계하는데 있어 전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 고령사회 대응센터는 고령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연구, 50+ 인생재설계교육 및 상담, 좋은 돌봄문화 확산을 위한 돌봄종사자 교육 및 상담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