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아교육진흥원, “저는 인성이, 예절이에요.” 유재원
  • 기사등록 2018-11-30 15:42:0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_ = 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구 지역 108개 유치원의 유아 5,351명 및 교사 282명 등 총 5,633명을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유아 인성예절교육을 운영하였다.


▲ 절하는 방법 교육모습


찾아가는 유아 인성예절교육은 유아 인성예절 관련 자격을 가진 전문강사가 4주간 유치원으로 직접 찾아가서 유아의 눈높이로 바른 인사예절, 경청 및 공공장소 예절, 전통예절 등에 대해 교육하는 현장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 차 및 경청 예절모습


교육을 진행하면서 매주 인성이예절이를 선정하였으며, 4주간 교육을 마쳤을 때는 모든 유아들이 인성이와 예절이가 되어봄으로써 미래교육에 대비한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은 물론 교사들의 인성교육 지도를 위한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원유치원 황혜연 원감은 유아들이 매주 월요일마다 기본 예절을 비롯하여 생활예절과 사회예절, 전통예절 등을 배우며 한 주를 시작할 수 있었다. 특히 인성이 예절이 목걸이를 통해 모든 유아들이 예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면 먼저 웃으며 인사하는 예절을 실천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진흥원 정은순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을 이끌어 갈 힘은 협력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성교육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부터 인성의 뿌리가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험중심 인성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