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새마을회는 12월 3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 도약하는 인천광역시’라는 주제로 2018 인천광역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박남춘 시장, 이용범 시의장, 조승희 새마을운동중앙부녀회장 등 내빈 및 새마을지도자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구 입장식 및 포상수여, 생명살림 퍼포먼스(연극공연), 실천결의 다짐, 화합의 마당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강영숙 부녀회장(중구새마을회)이 새마을훈장 노력장, 유성태 협의회장(동구새마을회)이 포장, 한만일 지도자(부평구새마을회)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23명의 지도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9년 새마을운동 실천결의를 통해 인천광역시새마을회는 에너지 절약 및 생명을 살리는 자원순환사회 만들기, 남북평화교류 증진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평화나눔 운동, 갈등과 대립을 완화하고 서로 존중하는 공경문화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 전파,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등을 주요사업 목표로 선정하여 추진키로 했다.
한광인 인천시새마을회장 직무대행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자연재해 및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순환사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1회용 컵 및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최소화 하고 불필요한 전등 소등하기 등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력을 새마을지도자들이 우선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