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새마을회는 12월 3일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 도약하는 인천광역시’라는 주제로 2018 인천광역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박남춘 시장, 이용범 시의장, 조승희 새마을운동중앙부녀회장 등 내빈 및 새마을지도자 4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구 입장식 및 포상수여, 생명살림 퍼포먼스(연극공연), 실천결의 다짐, 화합의 마당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강영숙 부녀회장(중구새마을회)이 새마을훈장 노력장, 유성태 협의회장(동구새마을회)이 포장, 한만일 지도자(부평구새마을회)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23명의 지도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9년 새마을운동 실천결의를 통해 인천광역시새마을회는 에너지 절약 및 생명을 살리는 자원순환사회 만들기, 남북평화교류 증진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평화나눔 운동, 갈등과 대립을 완화하고 서로 존중하는 공경문화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 전파,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등을 주요사업 목표로 선정하여 추진키로 했다.
한광인 인천시새마을회장 직무대행은 “지구온난화로 인한 자연재해 및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순환사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1회용 컵 및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최소화 하고 불필요한 전등 소등하기 등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력을 새마을지도자들이 우선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