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 인천시청인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 해 펼친 다양한 민‧관협력 복지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뽐내며 자긍심을 높이고, 좋은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2월 17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2018년 민‧관협력 우수사례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10개 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군‧구별 우수사례 발표, 문화공연과 ‘거버넌스로서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주제로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의 강연 등이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약칭)「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등을 위해 군‧구별로 운영되고 있는데, 인천지역에는 10개 군‧구별 대표협의체와 151개 읍면동 협의체(2,470명)가 운영되고 있다. 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이행‧평가 등에 대한 심의‧자문,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 강화,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통합적 서비스 제공체계 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우수사례 보고대회에서는 10개 군‧구별로 민‧관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는 우수사례와 정보를 서로 공유했다.
중구는 ‘신흥동 안심야쿠르트 배달사업’, 동구는 ‘송림3‧5동 천국의 운동화 Dream사업’, 미추홀구는 ‘숭의4동 사랑愛 동전 모으기 기금 모금사업’, 연수구는 ‘옥련2동 go Together! 다문화‧비다문화가정 아동과 함께하는 역사교실’, 남동구는 ‘만수1동 어르신이 행복한 우리동네 만들기사업’, 부평구는 ‘청천1동 홀소리어울림 모임’, 계양구는 ‘작전서운동 민관이 함께하는 나홀로가구 이웃살피미사업’, 서구는 ‘가좌3동 행복똑딱이’, 강화군은 ‘길상면 복지자원 찾기’, 옹진군은 ‘영흥면 다문화가정 고국방문지원’ 등을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군‧구별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현장 투표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위원은 “이번 발표대회가 다른 지역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우리 지역에도 접목시켜 지역사회 복지현안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응길 공감복지과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에 노력해 준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가 다른 지역은 무슨 사업을 했는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좋은 사업은 우리 지역 특성에 맞게 접목하여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