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2015년 ‘안성맞춤 마을대학’ 입학식 열려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25 13:13:00
기사수정
▲ 안성맞춤마을대학 입학식 참여자 소개     © 이정수


 

주민스스로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드는 2015안성맞춤 마을대학입학식이 325일 한경대학교 본관 1층 시청각 실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5개 참여마을 대표주민, 민간단체, 자문교수 및 조교,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안성맞춤 마을대학 입학식과 함께 사업영상 상영, 경과보고, 사업개요 설명, 지도교수 미팅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안성맞춤 마을대학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민학이 공동 참여해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 스스로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역량을 키워 실천할 수 있도록 안성시의 지원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총 5개 마을을 선정해 429일까지 지도교수와 조교들이 함께 이론수업과 현장답사, 체험교육을 통해 각 마을의 강점과 약점을 면밀히 분석해 계획방향을 설정하고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성시는 참여한 5개 마을에 4,000만원의 상금과 기존 우수마을 후속사업 지원으로 2,0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안성맞춤 마을대학은 제1회 행복마을 콘테스트에서 시·군 분야 국무총리상 수상 및 보개면 적가리의 마을경관 환경 분야 환경부장관상 수상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도 지난해의 기운을 이어받아 성공적인 안성맞춤 마을대학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