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체납액 총력징수체제 가동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26 17:34:00
기사수정

 

▲ 수원시, 체납액 총력징수체제 가동     © 이정수

수원시가 나날이 증가하는 체납액 정리를 위해 각종 징수기법을 동원해 반드시 징수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관련부서와 함께 총력징수체제를 가동하기로 했다.

 

시는 2015년 체납액 연도폐쇄기인 연말까지 지방세 체납액의 45% 이상, 지방세외수입금은 20%로 정리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예정이다.

 

세금을 체납하거나 체납처분 면탈을 받는 등 지능적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가택수색 및 각종 동산의 압류조치, 무적차량 번호판 영치 및 공매, 체납처분 면탈범 검찰고발 조치, 압류재산에 대한 신속한 공매조치 등 다양한 징수방법으로 고액체납자를 압박해 체납액을 징수할 계획이다.

 

시는 이와 같은 내용을 논의하는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고 체납액을 효과적으로 징수할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동근 제1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납액을 줄이기 위한 정리대책 및 특수시책 등 각종 징수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차량등록사업소와 각 구청이 시행하고 있는 징수 노하우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부시장은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해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반드시 체납액을 징수하길 바라며 이를 지원할 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2015년 정리목표 달성을 위해 가택수색, 공매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납부된 세금은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소중하게 쓰여 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