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벗도서관 2019년 1기 문화프로그램 강좌 내용인천광역시 중구 구립 꿈벗도서관(관장 김태경)은 2019년 3월부터 1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년 3월 12일부터 시작되는 문화프로그램은 유아를 대상으로 ‘책과 함께 미술놀이’, ‘다중지능 발달 책 놀이’, ‘책과 함께 미술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IT 꿈나무 코딩’, ‘어린이 영어 톡톡’, 성인 대상의 ‘그리기 좋은 날, 만들기 좋은 날’ 등 이다. 모든 강좌는 수강생들의 연령과 수준에 맞추어 진행된다.
1기에 진행되는 강좌 중 ‘다중지능 발달 책 놀이’와 ‘그리기 좋은 날, 만들기 좋은 날’은 신설강좌로 수강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한 프로그램 수강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참여자 접수는 2월 26일(화)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문화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꿈벗도서관 이은경 사서는 “우수한 강사진과 양질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으며, 지역 주민이 친근하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꿈벗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