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에코센터 기획전시 ‘오늘도 맑음’ 오픈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31 12:22:18
기사수정


시흥시는 봄을 맞아 지난 28일 오전 시흥에코센터에서 2019년 새로운 기획전시 오늘도 맑음오픈 기념식을 열었다.

 

기획전시 오늘도 맑음은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시환경교육네트 및 지역단체, 경기도,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수도권기상청 등 관계자를 비롯한 일반시민 약 80명이 참석했다. ‘미세먼지를 주제로 하는 미니 강연, 참가자와 함께 하는 토크파티가 있었고 맑은 하늘 염원 종이비행기 날리기나 공기정화식물 체험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오늘도 맑음전시는 신비롭게 아름다운 하늘 특별하게 아름다운 하늘 평범하게 아름다운 하늘 뿌옇고 안타까운 하늘 우리가 바라보는 하늘 다함께 생각하는 하늘 의 총 6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10월까지 7개월 동안 관람객을 맞이한다.

 

본 전시는 미세먼지대기질에 관한 문제의식 제기나 예방 차원의 지식 전달에서 벗어나, 미세먼지 문제를 현대 미술적인 이미지로 풀어 아름다운 전시물로 표현했다. ‘수도권 기상청의 협조로 기상사진전 입상작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수준 높은 전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서울교대 뮤지엄교육연구소 김옥진 교사, 한국환경교육연구소 정수정 대표, 시흥지역 예술가인 최정수 작가, 오막아키텍트의 안광일 대표가 전시기획 TF팀의 일원으로 참여해 시흥에코센터와 함께 만들어낸 이번 전시는 지역 인재와 센터 그리고 외부 전문가와의 성공적인 협업 결과물이라는 데에 또한 큰 의미가 있다.

올해 1031일까지 운영되는 전시 오늘도 맑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www.sh-ecocenter.or.kr)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