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 사러 '대구약령시'로 냉큼 오이소! - 5.2.(목) ~ 5.6.(월), 제42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개최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4-17 12:10:04
  • 수정 2019-04-17 12:10:4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52()부터 56()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 한방 족욕체험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한방장터 길이 열리다라는 주제로 쉬어가길, 사고팔길, 치유되길, 함께하길, 먹어보길로 구성된 5가지 테마길로 한의약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구약령시의 전통과 역사성을 강조한 한방장터길이 재현되고, 다양한 한약재와 우수한 한방상품, 건강진단 등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 축제에서는 거리를 따라 길게 펼쳐진 초가부스로 옛 거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약령시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령시의 우수한 한방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요즘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에 특화된 한약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풍성하다.


사상체질 감별을 통한 건강관리법을 배우는 사상체질관’, ‘추나테마로 한 대구시 한의사회의 무료 건강진료소 한방힐링센터’, 미세먼지와 암을 이기는 한약재를 직접 볼 수 있는 테마 한약재 전시관등도 선보인다.


또한, 대형 한약재 밭에 숨겨진 4가지 경옥고 재료를 모두 찾는 사람에게 약령시의 전통 경옥고를 선물하는 황금경옥고를 찾아라!’ 축제의 백미로 관람객들에게 건강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건강에 대한 염원을 담은 건강기원 등 달기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약령시 동편에서는 거리에서 만나는 이색 퍼포먼스단 거리에 감초꾼을 만날 수 있고, 한의약 박물관 앞 한방 어울마당에서는 키즈댄스, 어린이 민요한마당 등 가족과 함께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장년층과 어우러지는 흥이 넘치는 무대 약령예술인 한마당은 약령시 서편에서 진행된다.


▲ 약령솔문


약령시 포토명소로 손꼽히는 약초동산약령솔문 약저울달기, 전통 한약달이기, 한방 환 만들기 등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한방문화 체험과 함께 디지털게이트 약령문에서는 대구약령시의 역사와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근대골목투어, 달빛야경투어 등 ‘i-net 특별기획 전통시장어서옵show’가 한약재 도매시장 주차장에서 52()~3()에 진행돼 축제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개장 361주년을 맞이하는 약령시는 올해도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약령시에서 펼쳐지는 한방 장터길에서 한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약령시의 우수한 상품도 만나면서 한방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