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 아산시에 성금 기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청남도도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길래)는 12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17만 원을 기탁했다. 아산시지회는 현재 811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지역 대표 부동산 단체로, 부동산 유통 문화의 선진화와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불법 중개...
▲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지난 4월 17일(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자유공작소에서 2019 원스톱 멘토링 위촉식 및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원스톱 멘토링 사업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천센터의 보육기업을 집중 육성시키고자 운영 중이며, 크게 두가지 사업 꼭지로 구분하여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 원스톱 서비스 : 스타트업 누구나 신청 가능한 1회성 멘토링
- 연중 상시 운영하며,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
○ 전문 멘토링 : 인천센터 보육기업 대상 기간 횟수제 연속 멘토링
-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되며, 매칭 기간 동안 멘토링을 전담함으로써 기업의 실질적 사업성장을 지원
□ 또한 멘토 풀(Pool)은 작년 우수 멘토 연계뿐만 아니라 추천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총 30명을 선정하였다. 멘토는 필수분야인 경영, 자금, 특허, 법률뿐만 아니라,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창업자의 멘토링 수요를 폭넓게 수용한다.
□ 이번 네트워킹 데이(Day) 개최를 통해 멘토 간 네트워크를 활성시키고, 매칭된 멘토-기업 간 정보공유 되도록 소통의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활발히 멘토링을 지원하며, 멘토링 종료 후에도 센터 프로그램 연계 등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멘토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및 보육기업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도약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