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지난 4월 17일(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자유공작소에서 2019 원스톱 멘토링 위촉식 및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원스톱 멘토링 사업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천센터의 보육기업을 집중 육성시키고자 운영 중이며, 크게 두가지 사업 꼭지로 구분하여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 원스톱 서비스 : 스타트업 누구나 신청 가능한 1회성 멘토링
- 연중 상시 운영하며,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
○ 전문 멘토링 : 인천센터 보육기업 대상 기간 횟수제 연속 멘토링
-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되며, 매칭 기간 동안 멘토링을 전담함으로써 기업의 실질적 사업성장을 지원
□ 또한 멘토 풀(Pool)은 작년 우수 멘토 연계뿐만 아니라 추천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총 30명을 선정하였다. 멘토는 필수분야인 경영, 자금, 특허, 법률뿐만 아니라,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창업자의 멘토링 수요를 폭넓게 수용한다.
□ 이번 네트워킹 데이(Day) 개최를 통해 멘토 간 네트워크를 활성시키고, 매칭된 멘토-기업 간 정보공유 되도록 소통의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활발히 멘토링을 지원하며, 멘토링 종료 후에도 센터 프로그램 연계 등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멘토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및 보육기업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도약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천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서울시 버스노동조합이 13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양천구는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철(2·5호선 양천구청역·까치산역, 5호.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