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시민사회 중심의 제2회 정책박람회 개최 -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 시흥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24 11:53:43
기사수정


시흥시 정책에 대해 시민들이 다양하게 제안하고 논의하는 ‘2019 시민사회 중심의 제2회 정책박람회가 열린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최하고 시흥시가 후원하는 제2회 정책박람회가 오는 26일 시흥시 대야동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8년 정왕동 기억창고 앞마당에서 처음 개최되고, 올해 2회째를 맞는 시흥시 정책박람회에서는 시민의 희망이 정책이 된다를 주제로 지역의 문제에 대해 시민과 시정이 함께 대화하고 고민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정책박람회에서는 시민이 정책 아이디어를 내고 민·관이 함께 숙의 과정을 거친 상상 씨앗 제안공모전과 일상과 밀접한 보육 및 돌봄을 주제로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이 패널로 참여하는 정책 토크콘서트가 메인 행사로 진행된다.

 

분야별 정책 전문가들이 시흥시 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정책 간담회’, 시흥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사진전시회와 시흥시와 민간단체의 주요 정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정책 홍보 부스 공간과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제안한 우수 정책, 아이디어는 적극 수용해 각 실국의 검토를 거쳐 정책에 영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행사에 시흥 시민이 많이 참여해 시흥시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회 시흥시 정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홈페이지(http://www.shag21.or.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