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 나눔, 우리 마을과 이웃의 희망 사다리 - 우리 동네 책 쌓이는 소리‘소북(BOOK) 소북(BOOK)’ - 대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책 나눔의 날 운영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25 14:09:24
기사수정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5일 구청 본관 로비에서 문화소외계층에게 희망 사다리가 되어 줄 책을 모으기 위한 ‘책 나눔의 날’을 행사를 열었다. 

‘책 나눔의 날’ 행사는 대덕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주관으로 장애인 관련 기관 및 동 주민센터로부터 책 지원 대상자를 추천받아 원하는 책과 기부 받은 책이 함께 전달하는 맞춤형 문화 나눔 사업이다.


▲ [책 나눔, 우리 마을과 이웃의 희망 사다리]


이날 행사에는 대덕구 직원을 비롯해 각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기관과 주민 등이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상자에게 전하고 싶은 소장하고 있는 책이나 새 책 등 500여권을 기부했다.


▲ [책 나눔, 우리 마을과 이웃의 희망 사다리]


특히 기부자들은 책속에 희망의 메시지를 적은 책갈피를 끼워 넣어 서로의 진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지사협은 도서기부함 ‘소북(BOOK)소북(BOOK)통’을 대덕구청과 송촌동행정복지센터 2곳에 비치해 연중 책 나눔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책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연중 책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도서 기부함을 설치해 책이 소복소복 쌓이는 기분 좋은 소리가 계속 들려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 지사협 공동위원장은 “책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지사협은 ‘앞으로 5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기부받은 책과 대상자가 희망하는 책을 저소득 장애인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자원봉사자를 연결하여 정서적인 교감과 소통을 위한 책 읽기서비스까지 함께 지원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