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독일의 한 TV프로그램이 태국 국왕의 결혼식을 조롱하는 듯한 내용의 방송을 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3일 독일 아침 프로그램인 Sat.1은 태국 왕실 결혼식에 대한 소식을 알렸다.
방송 진행자는 태국 왕실 의식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며 결혼식에서 왕 앞에 엎드려 있는 모습을 흉내냈다. 또 발에 코를 갖다대며 냄새르 맡는 시늉까지 했다.
이장면이 방영된 이후 태국인들은 반발했다. 왕실을 비하했다며 독일인들의 입국을 금지하자는 의견까지 나왔다.
논란이 거세지자 Sat.1은 페이스북을 통하여 사과문을 냈으나 쉽사리 진화를 시도했다.
한편 태국은 1932년 입헌군주제로 전환하였으나 왕실에 대한 권위는 타나라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높으며, 왕가에 대한 부정적 묘사는 왕실모독죄로 징역형에 처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