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공을 향해 GO! 아이디어 GO! 상상나래를 펼쳐라 ! - ‘제3회 드론 경연대회 및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5-15 15:50:47
  • 수정 2019-05-15 15:56:14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대구 달서구는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 10시 월광수변공원에서 생활 속 발명체험의 장‘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행사와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제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다.


▲ [사진=제2회 드론 경연대회 및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프로그램 참여중인 청소년들]


달서구는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 행사에 달서창의발명동아리, 달서구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연합회(DAS),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등 13개 기관·단체 14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내용은 LED 자기부상 회전 UFO 등 쉽고 재미나게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발명 체험부스(10개 부스)와 직접 만든 결과물로 경진을 펼치는 솜씨자랑 경진부스(3개 부스), 톡톡! 재미있는 발명이야기 전시마당이 운영된다.


한편, 효성여고 미술동아리 학생들이 ‘사랑의 단오부채’ 그리기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체험자들이 그리기 체험 후 기부한 ‘사랑의 단오부채’ 를 관내 저소득 어르신께 전달할 예정이다.


,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제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 행사도 함께 열려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와 장애물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며, 시상은 대상인 특허청장상, 금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등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고, 고지쟁탈전 전시 게임 등 다채로운 부대 체험 행사도 열린다.


▲ [사진=드론]


특히, 올해는 드론을 처음 접해 보는 청소년들을 위한 드론 교실(기초・조정교육)과 가까이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드론 전시・체험장, 자석추가 달린 드론을 조정해 자석이 달린 모형 물고기를 낚는 드론 낚시터, 가상현실 직업체험 존 VR, AR 부스 등 다양한 4차 산업 관련 신기술 체험장을 마련하여 흥미유발과 드론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경쟁력인 창의성을 키우고, 상상력을 배양시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미래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