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큰 꿈·큰 미래·꿈꾸는 어린이’구정체험학교 ! - 달서구 - 초등학교 교과과정 ‘우리가 살아가는 곳, 우리 고장의 모습’ 올…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5-29 14:32:37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5월 31일, 6월 4일 이틀에 걸쳐 월성초등학교, 감천초등학교 4학년 106명을 대상으로 ‘2019년 어린이 구정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구정체험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3·4학년 교과과정인 ‘우리가 살아가는 곳, 우리 고장의 모습’에 대한 재미있고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우리 고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학생들은 구청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위해 달서구청 민원실 견학 및 체험활동을 하고, 달서구의회를 방문하여 직접 구의원 및 의회 직원이 되어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기회도 갖는다. 

 
한편, 어린이 구정체험학교는 2003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49개 학교, 2만 4천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특히, 달서구에서는 학생들에게 우리고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우리고장 달서구’ 책자 5,500부를 발간하여 관내 55개 초등학교에 지난 4월 배부하여 수업에 활용토록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린이 구정체험학교를 통해 새로운 꿈을 키워 나가는 어린이들에게 우리고장 달서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심어주고, 달서구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키워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