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린다.
6월 12일부터 5일간 안성시 불당리에서 넝쿨&야생화 축제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린다.
요즘 반려동물 관련 세미나나 축제는 물론 반려동물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제도 있는 것을 보면 우리 사회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도 두드러져서 일자리 창출과 창업 시장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2009년까지 전국적으로 2,900여 곳이었던 동물병원이 지금은 3,800여 곳 이상으로 늘어났고, 수의사가 미래의 유망 직종으로 각광을 받고 ‘도그 브리더’와 ‘도그워커’라는 새로운 직업도 나타나고 있다.
-도그 브리더 : 강아지의 순수 혈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번식 계획과 전략을 가지고 전문적으로 교배해 주는 사람.
-도그 워커 : 주인 대신 강아지를 산책시키거나 돌봐주는 사람.

이러한 사회적 관심을 수도권에서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안성에서 펼쳐진다. 축제를 준비한 박태현 회장은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키우다보니 많은 사람들과 행복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박회장은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에 동물 전용 터미널이 들어섰고 이스라엘 벤구리공항에도 반려동물 전용 터미널이 추진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곳에는 다양한 컨텐츠가 필요한데, 이번 행사가 앞으로 전국과 세계에 우리나라 반려동물 관련 컨텐츠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가수 태진아가 홍보대사로 출연하여 반려동물 축제를 축하해준다. 인터넷 예약을 통해 할인행사도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koreapetfestival.modoo.at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6월의 싱그러움을 넝쿨&야생화 축제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문화축제’에서 즐겨보자.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