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웃과 함께해요. ! “대구신흥초등학교” 부설주차장 개방 - - 대구신흥초등학교 2년 동안 부설주차장....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6-05 12:25:09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6월 4일 대구신흥초등학교(교장 김명기)와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 대구신흥초등학교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식 (사진제공 = 달서구)



달서구는 주택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대구신흥초등학교와 ‘이웃과 함께하는 주차장 공유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2년 동안 학교 부설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대구신흥초등학교는 2년 동안 부설주차장 52면을 평일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상시 개방한다.



한편, 민간부설 주차장을 개방․공유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주차장 공유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대구신흥초등학교 등 7개소 320면의 주차장을 개방하여 학교 인근 주민의 주차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사업대상자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도심 주차난 해결에는 일정규모의 부지확보 및 보상 등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으나 마을단위 공영주차장 조성, 이웃과 함께하는 주차장 공유사업,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등을 통해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