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 활성화 업무협약을 실천하는 "대경본부" 시민단체 - 대전경제살리기 시민운동본부 회원들의 거리캠페인 전개 - 중리동 주민센터에서 중리동 전통시장까지 ‘대덕e로움’ 거리 홍보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6-27 00:32:05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나장용 기자] 대전경제살리기 시민운동본부 (상임대표 전제모)는 6월 21일 30명의 회원들과 함께 대덕구(박정현 구청장)와 "대덕e로움" (대덕구 지역화폐)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행동에 나섰다.


▲ [대경본부 전제모 상임대표와 위원들 그리고, 박청현 구청장과 함께하는 대덕e로움]


대전경제살리기시민운동본부(이하 대경본부) 는 6월 26일 (수) 16시부터 18시까지 중리동 주민센터에서 중리동 전통시장까지 "대덕e로움" 거리 홍보를 진행하며 업무협약 중요성을 몸소 실천하였다.


요즘 계속되는 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대덕구청에서 제시한 "대덕e로움" 지역화폐는 많은 지역단체들이 거리 홍보에 앞장서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수 있다.


▲ [대덕e로움 거리 홍보하는 대경본부 전제모 상임대표와 위원들]


"대경본부" 전제모 상임대표는 먼저 우리가 실천하는 이 작은 행동들이 모이고 마음을 통하면 어렵지 않게 지역 경제에 일조할수 있다는 확신을 보여주었다고 말하며, 지역화폐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대덕e로움"은 대전 경제의 새로운 물결이 대덕구에서 시작하는 7월 5일 카드 출시를 기다리는 많은 구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들이 제공된다.


출시기념으로 10% 할인 및 소득공제 30%를 적용받게 된다.

그리고, 연회비 및 발급수수료도 없으며 앱을 통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구정과 금융기관, 동행정복지센터등 현장 발급되는 점도 편의성 면에서 구민의 불편을 사전에 해소시켜줄 예정입다.


또한, 상시 6% 할인과 명절과 같은 특판은 10% 할인 된다. "대덕e로움" 카드는 대덕구 내 IC카드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대경본부 전제모 상임대표와 위원들 그리고, 함께하는 대덕e로움]


거리 홍보 전단지에는 "대덕e로움" 구입 및 사용방법, "대코페스티벌 참여"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대경본부"는 전단지을 배포하면서 구민에게 직접 지역화폐의 필요성과 활용방법을 설명하여 대덕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