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 여러분, 이런 도서관 어때요? - 7월 4일 오후 4시30분 구립독산도서관에서 도서관 리모델링 주민설명회 개최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7-02 13:27:21
기사수정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7월 4일(목) 오후 4시 30분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은 금천구에서 가장 먼저 생긴 대표 도서관이다. 하지만 개관한지 20년이 지나 시설이 노후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구는 올해 하반기 전층 리모델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지난 3월 주민워크숍을 통해 리모델링 설계를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연령과 여건에 따라 활기차고 개방적인 분위기와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필요하다는 상반된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 조용하게 운영되어야 할 열람실이 2층에 있어 1층 자료실과 3층 문화강좌실 이용이 불편하다는 의견도 많았다.


 주민의견과 이용자 행동분석을 토대로 새롭게 태어날 도서관은 크게 4개 공간으로 구분된다. 1층 ‘혼자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자료실’, 2층 ‘독서모임 등을 진행 할 수 있는 카페분위기 라운지’와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될 문화강좌실’, 3층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열람실’이다.


 구는 4일 주민설명회를 통해 도서관 공간 구성안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도서관 공간구성(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이용자와 지역주민은 누구나 당일 참여가능하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주민의견으로 만들어진 도서관 설계 초안을 확정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한 자리다”라며, “시민거버넌스를 통해 모두를 위한 도서관으로 만들고자 하는 자리인 만큼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28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