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엠바이오 일본 바이오 시장 진출 시동” - 디엠바이오, 바이오시밀러 송도공장 일본 피엠디에이(PMDA)로부터 지엠피(GMP… 김민수
  • 기사등록 2019-07-17 13:12:35
기사수정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자리잡은 디엠바이오사가 일본 바이오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17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동아쏘시오홀딩스그룹의 디엠바이오사가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Pharmaceuticals and Medical Devices Agency)부터 최근 바이오시밀러 생산공장의 (의약품기준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성심사를 받았다.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는 일본후생 노동성 산하 기관으로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등록 및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받는다면 디엠바이오에서 상업 생산될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일본, 미국 및 유럽 지역 수출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며, 송도에 소재한 바이오 제약기업들이 선도하고 있는 해외수출 또한 가속화 할 것이라고 경제청은 내다보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3월 그룹의 연구/개발의 구심점이 될 연구소와 바이오 의약 사업이 확대될 동아에스티(ST)의 씨지엠피(cGMP) 공장을 송도에 착공하여 현재 건설 중에 있으며, 디엠바이오 송도공장의 일본 지엠피(GMP) 인증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송도 글로벌 바이오 허브의 국내외 경쟁력을 한층 배가 시킬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바이오시밀러 사업 진출을 위해 송도에서 1단계로 설립한 회사로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공동 투자해 총 8,000리터 규모의 씨지엠피(cGMP)급 항체 바이오의약품 생산설비를 갖추고 위탁생산(CMO) 및 위탁생산과 개발(CDMO)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일본을 넘어 유럽, 미국 등의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라크만(Lachman)사의 컨설팅을 받아 왔다. 

또한 건설 중인 연구본부 규모는 5층에 7,000㎡ 면적으로 동아에스티(ST), 제약 등 
그룹사의 글로벌 핵심연구인력 약 200명 정도가 연구하는 건물로 건설되며, 
금년 3월에 동아에스티(ST)의 약 20만㎡ 규모의 씨지엠피(cGMP) 공장도 착공하였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송도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들이 이와 같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