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상대 페이크(속임 동작)에 속아서 실수를 많이 했어요. 모든 페이크가 다 슛 같더라고요."
'수구 강국' 세르비아의 공을 직접 받아본 골키퍼 정병영(22·한국체대)은 상기된 표정으로 말했다.
한국은 17일 2019 국제수영연맹(FINA)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남자 수구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세르비아에 2-22로 졌다.
개최국 자격으로 세계수영선수권에 처음 출전한 한국에게 세르비아는 너무 벅찬 상대였다.
세르비아는 세계수영선수권에서 5번이나(유고슬라비아,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포함) 정상에 오른 최다 우승국이다.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도 세르비아는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이미 2020년 도쿄올림픽 출전권도 확보한 상태다.
한국을 상대로 세르비아는 총 37개의 슈팅을 퍼부었다.
이 중 골문으로 향한 것은 32개였고, 정병영은 10개의 슈팅을 막아냈다.
그리스와의 1차전에서 내내 벤치를 지켰던 그는 세르비아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다.
'월드클래스' 선수들의 슛을 직접 경험해본 정병영은 상기된 표정으로 인터뷰에 임했다.
그는 "세계적 팀인 세르비아를 상대로 실점을 많이 안 하려고 노력했다"며 "팬들의 응원 덕에 더 힘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 선수들의 손이 워낙 크다 보니 페이크 하나하나가 다 슛 같았다"며 "속기도 많이 했지만, 최선을 다해 막았다"고 덧붙였다.
그리스와의 1차전에서 26점을 내줬던 한국은 이번 세르비아전에서 4골을 더 막아냈다.
정병영은 "골키퍼로서 실점이 준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한다"며 "크게 졌지만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남은 경기도 후회 없이 치르겠다"고 다짐했다.
1쿼터 중반 한국의 첫 골을 만들어낸 한효민은 2경기 연속 대패에 낙심한 듯 의기소침한 모습이었다.
골 상황에 대해 그는 "슈팅할 각이 보이지는 않았는데 운 좋게 코스가 비껴가서 골이 됐다"며 "팀원들이 많이 도와줘서 골을 넣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상대방이 막판에 많이 지쳐 찬스가 많이 났는데 우리 결정력이 부족했다"며 "다음 경기에서는 더 좋은 마무리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은 19일 몬테네그로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자료제공=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구리시, 2026년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토평동에 있는 구리종합사회복지관 일대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경기도가 주관하는 「범죄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2곳만 선정되...
구리시, 2026년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 9월 경기도에 공모 신청한 「2026년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지난 1월 5일 최종 선정돼, 시민 이용률이 높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범용 디자인(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단 3곳만 선정되는 경...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 최종 통과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사업이 경기도 ‘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에 최종 통과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공립박물관 설립 타당성 평가는 지역 역사·문화 보존의 필요성, 공공성, 운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박물관 설립의 필요성과 실현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
포천시,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확대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
포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정비하고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지역화폐 발행지원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최근 개정된 「경기지역화폐 발행지원사업 운영지침」을 반영해 2026년도 포천사랑상품권 운영 기준을 조정.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신규 모집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신규 모집한다.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서는 생활밀착형 업소로, 사업장 구성원 전원이 치매 동반자(파트너) ..
의정부시, 새해 선제적 재해 대비 위해 호원간이배수펌프장 현장 점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7일 병오년 새해를 맞아 재난대응시설인 호원간이배수펌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호원간이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 시 지대가 낮아 빗물이 자연 배수되지 않는 지역의 침수를 방지하는 방재시설로, 하천 수위 상승 시 펌프를 통해 빗물을 강제로 방류해 시가지 침수를 막는 역할을 한다.이번 점검은 .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 대광초·중학교 발전기금 후원
연천군 신서면 기관·단체가 지난 5일 대광초·중학교를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며 발전기금 400만원을 후원했다.신서면 기관·단체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