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야당 대표의 약 50분간 연설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이재명 대통령의 이름이었다.
연설에서는 이재명 대통령을 모두 30차례 언급하며, 지난 8개월간의 국정 운영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야당 대표는 소비 쿠폰 등 이른바 ‘돈 풀기 정책’으로 환율과 물가, 집값이 모두 상승했다며 정부가 기본부터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의 외교적 줄타기가 관세 문제를 초래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외교 정책 전반의 변화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선거 연령 인하를 제안했고,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저리 대출 확대 등 민생 정책도 함께 제시했다.
정부에 대한 심판론과 함께 정책 대안을 동시에 내놓으면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 이슈를 선점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또 통일교 의혹과 공천헌금 특검,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의혹 특검 등 이른바 ‘3대 특검’을 요구하며, 지난 정부를 겨냥한 ‘2차 종합 특검’ 추진 의지도 밝혔다.
야당 대표는 이 같은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영수회담을 다시 한 번 제안했다.
이에 대해 여당은 무책임한 정치이자 현실과 동떨어진 ‘유체 이탈 연설’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장 대표는 이날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과의 만남에서도 영수회담을 포함한 정치 현안에 대한 요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울산북구의회, 노인복지관 ‘세바시클럽’ 정책 제안 경청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 의원들이 5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북구노인복지관 선배시민 모임인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클럽(세바시클럽)’과 간담회를 갖고 정책 제안을 청취했다. 조문경 부의장, 손옥선 행정자치위원장, 김정희, 강진희, 임채오 의원이 참가한 가운데 북구노인복지관 홍...
북구 기관장협의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기관장협의회가 5일 지역의 한 식당에서 열려 기관 간 홍보 및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북구 농소1동 자생단체, 설맞이 마을 대청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회원 등은 호계시장 및 수동마을 일원에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등 설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구시민연합 북구지회, 북구 농소3동에 이웃돕기 식료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지구시민연합 북구지회는 5일 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세대 지원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했다.
익산시, "말(馬)의 해, 말과 교감하며 말의 도시를 꿈꿔
익산시가 말과 교감하는 승마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등 말과 친화도시를 꿈꾸고 있다. 시는 지역의 우수한 승마 인프라를 활용해 '2026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새학기 개학에 맞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875명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