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김건희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사건’ 핵심인물인 명태균씨와 김영선 전 의원.
[뉴스21 통신=추현욱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 등 권력자와 친분을 과시하던 정치브로커 명태균(55)씨가 1심 법원에서 정치자금법 사건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다.
창원지법 형사4부(재판장 김인택)는 5일 오후 2시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명태균 씨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다만 증거은닉교사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아울러 창원지법 형사4부(재판장 김인택)는 5일 정치자금법 등 위반 혐의로 기소된 명태균씨외에 김영선 전 의원, 김태열 전 미래한국연구소 소장, 배아무개 전 경북 고령군수 예비후보, 이아무개 전 대구시의원 예비후보 등 5명에 대한 선고공판에서 5명 모두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명씨는 지난 2022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김 전 의원이 창원의창 지역구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 받도록 돕고, 김 전 의원은 당선된 그해 8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자신의 회계책임자였던 강혜경씨를 통해 세비 8070만원을 명씨에게 건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앞서 검찰은 명씨에게 징역 6년에 추징금 1억6070만원, 김 전 의원에게 징역 5년에 추징금 8000만 원을 각각 구형했다.
울산북구의회, 노인복지관 ‘세바시클럽’ 정책 제안 경청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 의원들이 5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북구노인복지관 선배시민 모임인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클럽(세바시클럽)’과 간담회를 갖고 정책 제안을 청취했다. 조문경 부의장, 손옥선 행정자치위원장, 김정희, 강진희, 임채오 의원이 참가한 가운데 북구노인복지관 홍...
북구 기관장협의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기관장협의회가 5일 지역의 한 식당에서 열려 기관 간 홍보 및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북구 농소1동 자생단체, 설맞이 마을 대청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회원 등은 호계시장 및 수동마을 일원에서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등 설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구시민연합 북구지회, 북구 농소3동에 이웃돕기 식료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지구시민연합 북구지회는 5일 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세대 지원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했다.
익산시, "말(馬)의 해, 말과 교감하며 말의 도시를 꿈꿔
익산시가 말과 교감하는 승마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등 말과 친화도시를 꿈꾸고 있다. 시는 지역의 우수한 승마 인프라를 활용해 '2026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새학기 개학에 맞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875명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