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설 연휴기간 주차장 142곳 무료 개방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귀성객과 지역민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14~18일 교육기관, 학교 등 주요 교육시설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개방 시설은 시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일선 학교 127곳 등 총 142곳이다. 단,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와 기관은 ...
사진=제주도
제주시는 만감류 출하기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0일 남원시를 방문해 제주산 만감류 직거래 현장을 점검하고 상호 농산물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제주산 만감류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농협과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연계한 지속 가능한 직거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남원시 지역농협과의 협력을 통해 설 성수기 소비 촉진은 물론 장기적인 농산물 교류 기반을 다지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현장에는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해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 조천농협(조합장 김진문),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박진석)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남원시에서는 최경식 남원시장과 지역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만감류 직거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농산물 직거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제주시와 남원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단기적인 명절 판촉에 그치지 않고, 지역농협과 생산유통통합조직이 함께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직거래 모델을 구축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농산물 직거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타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제주 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안정적으로 유통될 수 있도록 교류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출처 : 제주도 보도자료
해남군 ‘호텔 울돌소리’, 개관 4개월 만에 흑자… 공공 숙박시설 혁신 모델로 주목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호텔 울돌소리’가 개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공공기관 숙박시설 추진 사업의 혁신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숙박업계의 ‘50객실 흑자 공식’을 깨고 32객실만으로 조기 이익 실현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해 10월 문을 연 호텔 울..
울산북구의회, 설 명절 앞 복지시설 방문으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설을 앞두고 올해도 북구의 복지시설을 방문, 온정을 나눴다. 북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9일 ‘설맞이 복지시설 방문 활동’으로 중산동의 ‘울산북구실버케어센터’를 찾아 휴지, 물티슈 등의 생필품을 전했다. 이어 연암동 소재 ‘병..
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는 9일 북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13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해남군, 문학 향유 기회 확대… 시·소설 창작 강좌 개설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이 군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넓히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창작과 소설창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화된 강의를 선보인다.먼저 시창작 강좌인 ‘이대흠과 시톡(Talk)’은 이대흠 시인이 직접 진행한다. ...
제일팔각회,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사)대한민국 팔각회 울산지구 제일팔각회는 9일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 해당 도시락은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구 농소3동 새마을회, 1사1하천 살리기 천곡천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9일 1사1하천 살리기 운동으로 천곡천 주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9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