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화경찰서와 혜화자율방범연합대는 13일(금)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종로3가 귀금속 상가 일대를 중심으로 귀금속 사칭 범죄 예방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순찰에는 혜화경찰서 소속 경찰관들과 혜화자율방범연합대 대원들이 함께 참여해, 귀금속 상가 밀집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구간을 중심으로 도보 순찰과 예방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최근 발생 우려가 있는 귀금속 사칭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의심 발생 시 즉시 112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순찰에 앞서 혜화자율방범연합대 연합대장 김병윤 대장은 인사말을 통해 "종로3가 귀금속 상가는 많은 시민과 상인들이 오가는 중요한 지역인 만큼 범죄 예방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경찰과 자율방범대가 힘을 합쳐 귀금속 사칭 범죄를 비롯한 각종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과 상인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혜화경찰서 관계자 또한 "민·관이 함께하는 예방 중심의 순찰 활동이 범죄 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귀금속 상가 등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합동순찰과 예방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은 형광 조끼와 야광봉을 착용하고 상가 주변과 주요 골목을 순회하며, 상인 및 시민들에게 범죄 예방 홍보와 함께 안전 인사를 건네는 등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펼쳤다.
혜화경찰서와 혜화자율방범연합대는 앞으로도 종로3가 일대를 비롯한 관내 주요 지역에서 합동순찰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다.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울산공항 민·관·군·경·소방 통합방호훈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12일 울산공항에서 드론 자폭 공격 등 시설물 위협에 대한 민·관·군·경·소방 통합방호훈련이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맞이 취약계층 선물 꾸러미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한 선물 꾸러미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고, 명절 인사를 전했다.
북구 농소2동,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설맞이 권역별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