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전후 우크라이나 평화 보장을 논의하기 위해 유럽 정상들이 프랑스 파리에 또 모였다.
이들은 이번 회의에서, 우크라이나 평화 협정 체결 후 지속적이고 견고한 평화 유지를 위해서는 강력한 장비를 갖춘 우크라이나 군대가 필요하다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이를 위해, 프랑스와 영국은 앞으로 며칠 안에 우크라이나에 양국 군 대표단을 보내기로 결정했다.
대표단은 우크라이나군 형태와 규모, 해상, 항공 능력을 비롯해 러시아의 침략을 방어할 장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독일 군 지도부도 동참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평화 협정 체결 후 잠재적인 러시아의 침략을 억제할 안전보장군 파견도 거듭 제안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안전보장군은 평화유지군이 아니고 우크라이나군을 대체하는 것도 아니라며 사전에 확인된 특정 전략적 위치에 배치될 거라고 설명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또 러시아를 상대로 한 어떠한 종류의 제재도 해제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는 데 참가국들이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한편, 이번 정상회의에 참석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완전한 휴전안을 거부했을 때, 미국이 러시아에 제재를 가했어야 한다며 유감을 표했다.
이런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쿠르스크에서의 수세를 타개하기 위해 인접 지역인 벨고로드로 침투해 작전 중이라고 벨고로드 주지사가 밝혔다.
김포시, 올해 ‘효드림 밥상’ 사업 개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효드림 밥상’ 사업을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효드림 밥상’은 경기도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조례에 근거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 제공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김포시청금사모노동조합 신년 간담회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월 3일 김포시 공무직근로자 교섭 대표노조인 금사모노동조합(위원장 유무룡)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시측 김포시장과 노측 위원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간담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상호 인사를 나누고, 노사관계 전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지난..
광주시, 설명절 대비 도로 정비·제설 강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설 연휴를 앞두고 귀성·귀경 차량이 집중되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주변 도로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안전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를 실시한다.이번 점검에서는 빛고을대로 등 14개 노선 총 91.74㎞ 구간을 대상으로 도로파임(포트홀), 표지판 등 안전시설물,...
여주시, ‘관광 활성화’, ‘산단 조성’으로 새 성장동력 찾는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일, 전국 및 지역 언론인을 대상으로 ‘2026년 신년 정책브리핑’을 열었다. 이날 정책브리핑에는 여주시 출입 기자를 비롯해 140여 명의 언론인이 참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년 반 동안 민선 8기 여주시가 85.3%의 공약 이행률을 보였지만 관심을 가지고 지...
전남·광주 행정통합, 도의회 찬성 의결…추진 급물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도의회에 제출한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이 4일 찬성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남·광주 행정통합 추진이 더욱 급물살을 타게 됐다. 지방자치법 제5조 제3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를 합칠 때에는 도의회 의견을 듣게 돼 있어 전남도는 지난 1월 30일 의견...
동대문구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9일 문 연다 새창으로 읽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9일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동대문센터를 정식 개관하고, 장·노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디지털 소통 공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서울시가 권역별로 확대 중인 ‘디지털동행플라자’는 디지털 교육·상담·체험을 한곳에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