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미사일의 불꽃 꼬리가 이란 수도 테헤란의 밤하늘을 뒤덮었다.
현지 시각 18일, 이스라엘은 하루에만 3차례의 공습을 벌였다.
이스라엘군은 이란 내 미사일 제조 공장, 발사대 등을 집중 타격했다고 밝혔다.
일주일째 이어진 공습.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즉시 떠날 것을 촉구하면서 테헤란 등 주요 도시에선 필사의 탈출이 이어졌다.
인근 파키스탄의 국경에도 피란민들이 몰렸다.
이란도 미사일을 발사하고, 이스라엘 드론 격추 영상을 공개하는 등 반격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라엘은 엿새 만에 경계 태세를 일부 완화했는데 이란의 역량이 약화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된다.
반면 이란이 더 큰 반격을 위해 숨 고르기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이란 당국은 이스라엘의 사이버공격을 막고 반정부 여론 확산을 막기 위해 인터넷 접속도 전면 차단했다.
한편, 각국이 이스라엘과 이란 내 자국민을 철수시키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 가운데 미국은 이스라엘 체류 미국인 철수를 위해 항공편과 크루즈선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포시, 올해 ‘효드림 밥상’ 사업 개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효드림 밥상’ 사업을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효드림 밥상’은 경기도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조례에 근거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 제공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와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김포시청금사모노동조합 신년 간담회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월 3일 김포시 공무직근로자 교섭 대표노조인 금사모노동조합(위원장 유무룡)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시측 김포시장과 노측 위원장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간담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상호 인사를 나누고, 노사관계 전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지난..
광주시, 설명절 대비 도로 정비·제설 강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설 연휴를 앞두고 귀성·귀경 차량이 집중되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주변 도로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안전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를 실시한다.이번 점검에서는 빛고을대로 등 14개 노선 총 91.74㎞ 구간을 대상으로 도로파임(포트홀), 표지판 등 안전시설물,...
여주시, ‘관광 활성화’, ‘산단 조성’으로 새 성장동력 찾는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일, 전국 및 지역 언론인을 대상으로 ‘2026년 신년 정책브리핑’을 열었다. 이날 정책브리핑에는 여주시 출입 기자를 비롯해 140여 명의 언론인이 참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년 반 동안 민선 8기 여주시가 85.3%의 공약 이행률을 보였지만 관심을 가지고 지...
전남·광주 행정통합, 도의회 찬성 의결…추진 급물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전남도의회에 제출한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이 4일 찬성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남·광주 행정통합 추진이 더욱 급물살을 타게 됐다. 지방자치법 제5조 제3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를 합칠 때에는 도의회 의견을 듣게 돼 있어 전남도는 지난 1월 30일 의견...
동대문구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9일 문 연다 새창으로 읽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9일 휘경동에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동대문센터를 정식 개관하고, 장·노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디지털 소통 공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서울시가 권역별로 확대 중인 ‘디지털동행플라자’는 디지털 교육·상담·체험을 한곳에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