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우크라이나 동부 하르키우와 헤르손이 타격 대상이 됐다.
민간인 최소 10명이 숨졌다.
전날 외무부를 통해 중거리 핵전력 조약, INF에 얽매이지 않겠다고 밝힌 러시아는 현지 시각 5일 중·단거리 미사일 배치 유예를 해제한다고 선언하며 탈퇴 의사를 명확히 밝혔다.
INF는 냉전 시절 미국과 소련이 중·단거리 미사일 배치를 금지하기로 한 조약인데 미국은 트럼프 1기 때 이미 탈퇴했다.
러시아는 이 같은 조치가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의 반러시아 정책의 결과라며 추가 조치를 기대하라고 예고했다.
이와 관련해 현지 매체는 푸틴 대통령이 최근 최신형 중거리 극초음속 미사일인 오레시니크를 이미 실전 배치했다고 밝힌 점에 주목했다.
우크라이나도 연일 러시아 본토 군 관련 시설을 타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젤렌스키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 사실을 공개하며 미국과 양자 방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드론과 관련해 미국과 합의할 준비가 돼 있다며 가장 강력한 합의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위트코프 미국 특사가 곧 모스크바를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블룸버그는 러시아가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중단하는 '공중 휴전'을 제안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