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예멘 후티 반군의 미사일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수도 사나의 주요 에너지 기반시설을 공습했다. 이번 작전으로 최소 2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군은 24일(현지시간) 사나 대통령궁 인근 군사시설, 발전소 2곳, 연료 저장시설 등을 폭격했다고 밝혔다. 네타냐후 총리는 “후티 정권이 이스라엘 공격의 대가를 치르고 있으며 앞으로도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후티 반군은 최근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과 드론을 발사했으며, 이 과정에서 집속탄두를 사용한 것으로 이스라엘군은 파악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세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가자시티 외곽에서 작전이 진행 중이며, 이르면 수주 내 대규모 점령 작전에 돌입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스라엘 언론은 예비군 6만 명이 다음 달 2일 추가 소집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