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8억2,500만 달러(약 1조1,400억 원) 규모의 장거리 미사일 판매를 승인했다.
미 국방부 국방안보협력국(DSCA)은 28일(현지시간) “국무부가 의회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장거리 유도 미사일 패키지 판매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에는 사거리연장공격탄(ERAM) 미사일 3,350발과 GPS 유도장치, 관련 장비·부품, 훈련과 기술 지원 서비스가 포함된다.
ERAM은 항공 폭탄에 순항미사일 기술을 접목한 정밀 유도 무기로, 최대 사거리는 400㎞ 이상, 명중 오차는 10m 이내로 알려졌다.
우크라이나는 덴마크·네덜란드·노르웨이가 제공한 자금과 영국의 대외군사금융 지원을 활용해 구매 비용을 충당한다. DSCA는 “이번 결정은 나토 동맹과의 협력을 통해 무기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무기 판매는 러시아가 키이우 등 주요 도시에 대규모 공습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뤄졌다. 서방이 평화 협상 전망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평화협상을 중재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미사일 판매를 승인했다.
미 국방부 산하 국방안보협력국(DSCA)은 28일(현지시간) “국무부가 우크라이나에 미사일과 장비, 지원 서비스 등 총 8억2천500만 달러(약 1조1천400억 원) 규모의 대외군사판매(FMS)를 잠정 승인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가 요청한 품목은 사거리연장공격탄(ERAM) 미사일 3천350발과 관련 장비·부품·기술 지원이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