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에서 19일 새벽 공습 경보 직후 폭발음이 들렸다고 현지 매체와 당국이 전했다.
우크라이나 공영방송 ‘오브셰스트베노예’는 이날 새벽 1시 9분(현지시각) 키이우 전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된 직후 폭발음이 잇따라 울렸다고 보도했다. 이후 현지 언론은 또 다른 폭발음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전했다.
러시아군은 최근 우크라이나 전역의 군사 및 에너지 시설을 겨냥해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러시아 정부는 “군사·산업시설만 공격한다”며 “주거지나 사회 기반 시설을 직접 겨냥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당국은 “러시아의 공격으로 민간인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
한편, 키이우 현지 구조 당국은 현재까지 구체적인 인명피해나 시설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당국은 폭발 지점과 피해 규모를 확인하기 위한 긴급 조사를 진행 중이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