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억류된 이스라엘 인질 20명이 오는 13일이나 14일 전원 석방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S뉴스영상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 억류된 이스라엘 인질 20명이 오는 13일이나 14일 전원 석방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백악관 국무회의에서 “우리는 중동에서 중대한 돌파구를 마련했다”며 “가자 전쟁을 끝냈고 더 큰 차원에서는 평화를 만들어냈다”고 선언했다. 그는 “남아 있던 모든 인질의 석방을 확보했다”며 “그날은 기쁨의 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석방 과정에 직접 참여하겠다며 이집트에서 진행 중인 협상 현장 방문 의사도 밝혔다. 이번 합의는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수감자 교환과 단계적 군 철수를 조건으로 성사시킨 ‘가자 평화구상’ 1단계에 해당한다.
그는 향후 2단계 협상에 대해 “하마스 무장 해제가 핵심이 될 것”이라며 “많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국가가 공존하는 ‘두 국가 해법’에 대해서는 “당사자 합의에 따를 것”이라며 구체적인 견해를 내놓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지금까지 7개의 전쟁을 끝냈고 이번이 여덟 번째”라고 자평했으며, 배석한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관여하지 않았다면 이번 합의는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