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처
겨울을 앞두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의 전략 요충지 포크로우스크를 향해 대규모 공세를 벌이고 있다.
현지 매체들은 러시아군이 이미 포크로우스크 시내에 진입했다고 전했으며, 우크라이나군도 러시아군 약 300명이 도시에 주둔 중이라고 인정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러시아가 병력 약 15만 명을 집중 투입해 짙은 안개 등 악천후를 이용, 정찰망을 피해 침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 역시 “기상 조건이 러시아에 유리하다”며 전선 상황의 복잡성을 인정했다.
포크로우스크는 도네츠크 지역의 교통·보급의 핵심 거점으로, 함락 시 러시아가 미점령지를 향한 진격 기반을 확보하게 된다. 이 때문에 해당 지역은 우크라이나의 ‘최후 방어선’으로 불린다.
러시아는 전선에서 주도권을 잡은 상황에서 미국에 정상회담 준비 재개를 제안하며 외교적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라브로프 외무장관은 “미국과 핵실험 문제를 포함한 논의 재개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의 러시아 석유 제재 효과가 나타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줄인 인도에 대한 관세 인하 방침을 시사했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