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처
이스라엘군이 휴전 합의 이후에도 가자 통제 구역 내 민간 건물 1천500채 이상을 파괴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국제사회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번 파괴는 트럼프 대통령이 제시한 ‘가자 지구 평화 계획’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BBC는 위성 이미지 분석을 통해 가자 남동부 아바산알카비라 지역과 라파 동쪽 지역의 민간 건물들이 휴전 이전에는 거의 손상 흔적이 없었으나, 휴전 이후 크게 파괴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민간 건물 파괴가 국제법 위반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스라엘군은 “옐로라인 뒤쪽은 휴전 조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민간 건물 파괴는 무장 시설 제거와 후속 전투를 위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트럼프 평화 계획 13항에는 “비무장화는 독립 감시단의 감독하에 진행된다”고 명시돼 있어, 이스라엘군의 행위가 국제 규범과 충돌할 소지가 있다는 비판은 계속될 전망이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