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News 유튜브영상 캡쳐
미국과 러시아 대표단이 이번 주말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회동을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폴리티코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회동에서는 미국이 제시한 우크라이나 영토 분할안을 비롯한 종전 조건을 놓고 러시아가 기존 요구를 변경할지 여부가 주목된다.
미국 측 대표단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특사 스티브 윗코프와 트럼프 대통령 맏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러시아 측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특사 키릴 드미트리예프가 나설 예정이다.
윗코프와 쿠슈너는 지난 14∼15일 독일 베를린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나 안전 보장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미국은 나토와 유사한 수준의 상호 방위 제공을 제안했다.
우크라이나는 이를 통해 나토 가입 요구를 포기할 가능성을 시사했으나,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군 규모 축소와 기존 점령 지역 유지 등 기존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상대방이 실질적 논의를 거부하면 군사적 수단으로 역사적 영토를 해방하겠다”며 영토 문제에서 물러서지 않겠다는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결국 이번 회동의 핵심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크림반도, 남동부 흑해 연안 등 점령 지역을 둘러싼 양측 입장 차 해소 여부가 될 전망이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