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설 연휴기간 주차장 142곳 무료 개방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귀성객과 지역민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14~18일 교육기관, 학교 등 주요 교육시설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개방 시설은 시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일선 학교 127곳 등 총 142곳이다. 단,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와 기관은 ...
사진=경기도
동두천시 원도심 활성화의 상징인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일상에 기분 좋은 변화를 더하는 문화 허브로 재도약한다.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는 과거 미군과 군무원들이 거주했던 공간으로, 1990년대 미군 철수 이후 장기간 방치됐던 이른바 ‘외인아파트’ 건물을 시가 매입해 조성한 시설이다. 쇠퇴했던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 재생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지난 1년여간의 안정적인 운영을 토대로, 1층 청년창업지원센터부터 7층 미디어센터까지 각 기관의 기능과 전문성을 살린 현장 중심의 이용 활성화 전략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1층 청년창업지원센터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강화하고, 2층 생활문화센터는 춤·악기 연주·연극 등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거점 공간으로서 역할을 확대한다.
3층 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상담지원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과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어 4~6층 오르빛도서관은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한 장서 확충과 함께, 책을 기반으로 한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 인문학 강연, 클래식·재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해 원도심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층 미디어센터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디지털 미디어 실무 및 편집 교육, AI 활용 미디어 제작 교육 등을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과거 외인아파트가 원도심 쇠퇴의 아픔을 상징했다면, 현재의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는 전 세대가 소통하며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가는 기분 좋은 변화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각 기관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민 누구나 찾고 싶은 동두천시 대표 문화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출처:경기도 보도자료
해남군 ‘호텔 울돌소리’, 개관 4개월 만에 흑자… 공공 숙박시설 혁신 모델로 주목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호텔 울돌소리’가 개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공공기관 숙박시설 추진 사업의 혁신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숙박업계의 ‘50객실 흑자 공식’을 깨고 32객실만으로 조기 이익 실현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해 10월 문을 연 호텔 울..
울산북구의회, 설 명절 앞 복지시설 방문으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설을 앞두고 올해도 북구의 복지시설을 방문, 온정을 나눴다. 북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9일 ‘설맞이 복지시설 방문 활동’으로 중산동의 ‘울산북구실버케어센터’를 찾아 휴지, 물티슈 등의 생필품을 전했다. 이어 연암동 소재 ‘병..
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는 9일 북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13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해남군, 문학 향유 기회 확대… 시·소설 창작 강좌 개설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이 군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넓히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창작과 소설창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화된 강의를 선보인다.먼저 시창작 강좌인 ‘이대흠과 시톡(Talk)’은 이대흠 시인이 직접 진행한다. ...
제일팔각회,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사)대한민국 팔각회 울산지구 제일팔각회는 9일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 해당 도시락은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구 농소3동 새마을회, 1사1하천 살리기 천곡천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9일 1사1하천 살리기 운동으로 천곡천 주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9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