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설 연휴기간 주차장 142곳 무료 개방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귀성객과 지역민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14~18일 교육기관, 학교 등 주요 교육시설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개방 시설은 시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일선 학교 127곳 등 총 142곳이다. 단,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와 기관은 ...
사진=제주도
서귀포시는 지난 10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23년도 하반기와 2024년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21,340천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였다.
이번에 기탁된 상품권은 가정․상업시설에서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한 2023년 하반기, 2024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상품권 지급 대상자 중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기부를 희망한 사항으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과거 2년간 월평균 사용량 대비 5% 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한 가정 및 상업시설을 대상으로 1년에 2회 현금, 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로, 서귀포시는 현재 '26년 1월말 기준 34,589세대가 참여하고 있다.
진은숙 서귀포시 기후환경과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출처: 제주도 보도자료
해남군 ‘호텔 울돌소리’, 개관 4개월 만에 흑자… 공공 숙박시설 혁신 모델로 주목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호텔 울돌소리’가 개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공공기관 숙박시설 추진 사업의 혁신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숙박업계의 ‘50객실 흑자 공식’을 깨고 32객실만으로 조기 이익 실현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해 10월 문을 연 호텔 울..
울산북구의회, 설 명절 앞 복지시설 방문으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설을 앞두고 올해도 북구의 복지시설을 방문, 온정을 나눴다. 북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9일 ‘설맞이 복지시설 방문 활동’으로 중산동의 ‘울산북구실버케어센터’를 찾아 휴지, 물티슈 등의 생필품을 전했다. 이어 연암동 소재 ‘병..
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는 9일 북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13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해남군, 문학 향유 기회 확대… 시·소설 창작 강좌 개설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이 군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넓히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창작과 소설창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화된 강의를 선보인다.먼저 시창작 강좌인 ‘이대흠과 시톡(Talk)’은 이대흠 시인이 직접 진행한다. ...
제일팔각회,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사)대한민국 팔각회 울산지구 제일팔각회는 9일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 해당 도시락은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구 농소3동 새마을회, 1사1하천 살리기 천곡천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9일 1사1하천 살리기 운동으로 천곡천 주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9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