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설 연휴기간 주차장 142곳 무료 개방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귀성객과 지역민 주차 편의 지원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14~18일 교육기관, 학교 등 주요 교육시설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개방 시설은 시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15곳, 일선 학교 127곳 등 총 142곳이다. 단,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와 기관은 ...
사진=제주도
제주시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형초등학교 주변을 ‘자녀안심그린숲’으로 조성한다.
❍‘자녀안심그린숲’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숲 조성을 통해 보행로와 차도를 자연스럽게 분리해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고,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는 완충공간을 말한다.
❍ 이번 노형초 자녀안심그린숲은 산림청 국비보조사업으로 총사업비 2억 원(국비 1억 원, 도비 1억 원)을 투입해 지난달 착공했으며, 사업은 3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 사업 구간에는 왕벚나무 가로수 사이 녹지공간을 정비하고 무궁화, 황금사철나무, 순비기나무 등을 식재하는 다층형 식재를 통해 인도와 차도를 분리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학교 앞 무단횡단을 예방하는 등 통학로 안전성을 높일 방침이다.
❍ 한편, 제주시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되어 현재까지 봉개초등학교 등 3개 학교 일원에 조성한 바 있다.
박성욱 공원녹지과장은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학교를 오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학생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녹색공간을 확충하겠다”고 전했다.출처: 제주도 보도자료
해남군 ‘호텔 울돌소리’, 개관 4개월 만에 흑자… 공공 숙박시설 혁신 모델로 주목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호텔 울돌소리’가 개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공공기관 숙박시설 추진 사업의 혁신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숙박업계의 ‘50객실 흑자 공식’을 깨고 32객실만으로 조기 이익 실현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해 10월 문을 연 호텔 울..
울산북구의회, 설 명절 앞 복지시설 방문으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설을 앞두고 올해도 북구의 복지시설을 방문, 온정을 나눴다. 북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9일 ‘설맞이 복지시설 방문 활동’으로 중산동의 ‘울산북구실버케어센터’를 찾아 휴지, 물티슈 등의 생필품을 전했다. 이어 연암동 소재 ‘병..
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는 9일 북구청장실에서 이웃돕기 성금 13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해남군, 문학 향유 기회 확대… 시·소설 창작 강좌 개설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이 군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넓히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창작과 소설창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화된 강의를 선보인다.먼저 시창작 강좌인 ‘이대흠과 시톡(Talk)’은 이대흠 시인이 직접 진행한다. ...
제일팔각회,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사)대한민국 팔각회 울산지구 제일팔각회는 9일 북구지역자활센터에 설맞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 해당 도시락은 자활근로 참여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북구 농소3동 새마을회, 1사1하천 살리기 천곡천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9일 1사1하천 살리기 운동으로 천곡천 주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9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