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미래교육센터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함께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 인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사회 인재개발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확대 △사회적 책임 이행 성과 공유 및 홍보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성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청소년수련관, 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 상담복지센터, 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다양한 공공 청소년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5년 9월에는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용인시 청소년 축제를 비롯해 총 238개 청소년사업을 추진하며 “청소년이 365일 행복한 도시, 용인” 실현에 나서고 있다.
폴란드, 러시아 드론 격추 주장…러시아 “우크라이나의 도발” 반박
폴란드가 자국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드론을 격추했다고 발표하면서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에 조약 4조 발동을 요청했다. 그러나 러시아는 이를 전면 부인하며 “우크라이나가 도발을 위해 러시아제 드론을 조립해 보냈을 수 있다”고 맞서면서 사실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폴란드 도날트 투스크 총리는 10일(현지시간) 긴급 내각회의...
‘남미의 트럼프’ 보우소나루, 대법원에 무너졌다…징역 27년 3개월 선고
브라질 대법원이 ‘남미의 트럼프’로 불린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징역 27년 3개월이라는 중형을 선고했다. 2022년 대선 패배 뒤 군부 쿠데타를 기도하고 룰라 대통령 암살까지 계획했다는 충격적 혐의가 받아들여진 것이다.11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에 따르면 대법관 5명 중 4명이 유죄 판결에 동의했다. 대선 패배..
키움 주성원, 생애 첫 3번 타순서 ‘홈런포’…팀 승리 견인
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주성원(24)이 생애 처음 맡은 3번 타순에서 결정적인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주성원은 1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시즌 최종전에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을 기록, 키움의 4-1 승리를 견인했다.1회 첫 타석은 파울 플라이..
경찰청, 치안정감 5명·치안감 9명 승진 인사 단행
경찰청은 12일 치안정감 5명과 치안감 9명에 대한 승진 내정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치안정감으로는 한창훈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 박정보 경찰인재개발원장, 황창선 대전경찰청장, 엄성규 강원특별자치도경찰청장, 김성희 경남경찰청장이 각각 발탁됐다.치안감 승진 내정자는 곽병우 경찰청 치안상황관리관, 홍석기 경찰청 사이버..
광주시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 리더십 향상 교육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12일 시교육청 지방공무원어울배움터 마루실에서 본청 및 산하기관 4급(상당) 고위공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고위 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방지 법령과 제도를 안내하고, 고위공직자가 실제 상황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