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경찰청,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장병기
  • 등록 2025-10-16 17:36:25

기사수정
  • 광주경찰청 · 광주 자치경찰위원회 · 한국인터넷진흥원 공동 주관
  • 시민 참여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우수 작품 시상

포스터(우수상)광주경찰청(청장 김영근)은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한국 인터넷  진흥원과 공동으로 주관 한 ‘2025년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10월 16일 광주경찰청 무등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성착취 영상통화(몸캠피싱)」 예방·대응 요령을 주제로 영상(숏폼), 포스터, 표어 3개 부문에 109점이 접수되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점을 선정 하였다.

  

대상과 영상 부문은 광주경찰청장상, ▵포스터 부문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표어 부문은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장상을 각각 수여하였다. 


대상을 받은 전○○ 등 4명(제목:연결되었습니다)은 최근 발생하는  기관사칭형 보이스피싱을 스릴러 영화 예고편과 같은 연출로 보이스피싱의 함정을 현실감 있게 제작했다.


영상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석○○ 등 5명(제목:한 전화에 울고 웃는 두여자)은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은 두 사람의 상반된 선택을 통해 ‘침착한 의심이 곧 피해예방’으로 이어지는 것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포스터(장려상)

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문○○(제목:피싱범죄는 저멀리)는 초등학생의 시선으로 ‘작은 클릭 한 번에 일어나는 피싱 피해를 예방하여 가족의 행복을 지키자’는 따뜻한 경고 메시지를 표현했다. 


표어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김○○(문구:금전을 요구하면 피싱! 무조건 의심하고 패싱!) 이라는 ‘피싱과 패싱의 유사한 발음을 이용하여 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했다.


수상작은 광주경찰청,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업기관 등에서 피싱범죄 예방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로 활용 될 예정이다. 


김영근 광주경찰청장은 “피싱범죄는 한 가정의 꿈이 무너지고 한 사람의 희망이 꺾이는 매우 중대한 범죄이다. 피싱범죄라는 사회적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파주시 "운정신도시 수돗물 오염, 시공사 수도밸브 무단조작 탓"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14일 오후 7시께 운정 4동(야당동, 상지석동)과 운정1동(가람마을, 별하람마을) 일대에서 발생한 수돗물 탁수(이물질) 유출이 시공사의 상수도 연계밸브 무단 조작 때문이라고 15일 밝혔다.파주시에 따르면 이번 탁수 사고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원인자 부담으로 추진중인 중인 '시도1호선 도로 확장&...
  2. 제천고 총동문 한마음 축제…79년 전통 잇는 ‘자부심의 장’ 충북 제천고등학교가 개교 79주년을 맞아 18일 오전 9시부터 제천중학교 교정에서 ‘총동문회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본교가 개축 공사 중인 관계로 올해 행사는 제천중학교에서 진행됐다.행사장에는 엄태영 국회의원(제천고 25회), 김창규 제천시장, 이상천 전 제천시장, 전원표 제천·단양 민주당 지역위원장, 이찬구 제천발전...
  3. 운정5·6동 행정복지센터 착공 김경일 파주시장(왼쪽 여덟번째)이 지난 15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는 지난 15일 운정5동과 운정6동에 새로운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 공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운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262억원을 투입해 2027년...
  4.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5. 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 [뉴스21 통신=배석문 ]  <특별취재연재기사1>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최고경영진의 공식진상조사착수결정 회피는 직무유기!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될 금융기관의 적폐!● 금융감독원 역시 관리감독부실과 계속되는 직무유기 및 소극행정 ● 국민주권정부 철학...
  6. [단독]태백라마다 수분양자들, "객실 내놔라" 최후통첩…'쪼개기 분양' 추가 사기 의혹에 피해 눈덩이 [뉴스21 통신=서민철 ][서울/태백=서민철 기자]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이라던 태백 라마다 호텔이 투자자들의 무덤이 되고 있다. '확정 고수익'이라는 허울 좋은 약속은 단 한 푼의 수익금도 지급되지 않는 악몽으로 변했고, 이제는 투자자들의 재산인 객실마저 운영사에 의해 무단 점거 당하는 막장 상황으로 치닫고 있...
  7. 홍명보호, 파라과이전 총력..."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평가전 [뉴스21 통신=추현욱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10월 A매치 두 번째 친선경기를 치른다.지난 10일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0-5로 완패한 홍명보호엔 승리가 절실한 경기다2022 카타르월드컵 16강(1-4 패) 이후 3년 만에 다시 만난 브라질은 여전히 강력했다.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