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 열고 6건 감경 처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지난 10월 23일 15시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경미 범죄에 해당하는 사건 6건에 대해 형사처벌 대신 감경 처분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경찰서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3명과, 지역 사회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법무사, 기자, 교수 등 외부...
의정부시, ‘세계청년혁신 공개토론회 2025’ 성황리에 개최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4일 아일랜드캐슬 그랜드볼룸에서 국제 청년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세계청년혁신 공개토론회(포럼) 2025(Y-World Inno-Forum)’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의정부시와 미네르바대학교, 매경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했으며, ‘국제 협력을 통한 미래 청년 비즈니스 혁신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전 세계 청년과 혁신 기업가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고의 혁신학교’로 불리는 미네르바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이 주도하는 혁신교육과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미네르바대학교 학생들은 ▲AI 기반 음식물 신선도 관리 혁신 ▲사회 문제를 다큐멘터리로 공감 확산 ▲AI 맞춤형 춤(댄스) 코칭 등 3개의 혁신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선정된 팀에는 데이터스트림즈,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매일경제TV 등 협력 기업이 각각 3,5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개회식에서는 의정부의 새로운 미래 비전인 ‘글로벌 AI디지털문화콘텐츠미디어융합센터(W-Inno Biz Rising Labs)’ 출범식이 함께 열렸다.
이 센터는 청년 인재와 기업,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잇는 산업 거점으로, 인공지능(AI)·스마트시티·문화기술 등 신성장 산업을 결합한 국제 협력 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의정부시, ‘세계청년혁신 공개토론회 2025’ 성황리에 개최 (사진=의정부시 제공)
이날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정인철 매일경제TV 대표, 마이크 매기 미네르바대 총장 등 참석자들은 ▲미래 성장 거점 조성 ▲공공-민간 협력 모델 구축 ▲국제 청년 혁신 허브 조성 ▲지속 가능한 혁신도시 실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또한 ‘미네르바대의 모든 것’을 주제로 한 국내 첫 현장 멘토링 세션도 진행됐다.
안나 김 미네르바대 디렉터는 ‘교육의 철학이 바뀐다’는 주제 강연을 통해 미래 교육의 비전을 제시했고, 졸업생 메건 조(구글 마케터)와 하루나 가타야마(코랄벤처캐피털)는 미네르바의 혁신적 커리큘럼과 글로벌 경력 경험을 공유했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Q&A와 1:1 상담을 통해 국제 진로 및 입학 정보를 직접 확인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포럼은 청년이 도시혁신의 주체로 나서는 상징적 무대이자, 의정부가 글로벌 혁신 허브로 도약하는 출발점”이라며 “AI·바이오·디지털콘텐츠 등 미래산업이 융합되는 새로운 도시 모델을 의정부에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삼전우·하이닉스, 시총 '1020조'...“한국도 이제 천조국 등극”
[뉴스21 통신=추현욱 ] 2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5% 상승한 3941.59에 마감했다. ‘4천피’까지 단 1.48%, 59포인트를 남겨놓게 됐다.이날 랠리 역시 반도체주가 이끌었다.삼성전자는 2.38% 오른 9만8800원, SK하이닉스는 6.58% 상승한 51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SK하이닉스 주가가 50만원을 넘어선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시가총액 1·2위인 .
미국, 매년 250억 달러씩 현금 투자 요구. . .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논의가 있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미 관세 협상 후속 협의를 마치고 귀국한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이 매년 250억 달러씩 현금 투자를 요구한 것을 두고 "논의가 있었다"며 협상 상황을 전했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부 국정감사에 출석한 김 장관은 '미국이 매년 250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는지' 국민의...
KAIST 교수 149명, 중국서 ‘파격 영입’ 제안 받아...'국정원' 조사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KAIST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초 ‘중국의 글로벌 우수 과학자 초청 사업’이라는 제목의 동일한 이메일이 교수 149명에게 발송됐다.해당 이메일에는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해외 우수 인재를 초청한다”며 “연간 200.
23일 임금체불 방지법 시행...체불액 최대 3배 징벌적 손배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 23일부터 ‘임금체불 방지법’으로 불리는 개정 근로기준법이 시행됐다.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하는 사업주에는 신용제재, 징벌적 손해배상, 출국금지 등 고강도 제재가 내려진다.개정 근로기준법은 ‘상습체불 사업주’ 개념을 신설하고 이들에 대한 제재 근거 조항을 담은 게 골자다. 1년간 3개월..
정읍경찰서,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 열고 6건 감경 처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지난 10월 23일 15시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경미 범죄에 해당하는 사건 6건에 대해 형사처벌 대신 감경 처분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경찰서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3명과, 지역 사회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법무사, 기자, 교수 등 외부..
정읍시의회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최종 보고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가 22일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발굴 및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는 이도형 대표의원과 김승범, 한선미 의원이 함께 지역 내 근현대문화유산의 현황을 조사하고, 그 역사적‧문화...
서구, 어르신 올림픽 열린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28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제9회 경로당 놀이대회(어르신 올림픽)’을 개최한다.‘경로당 놀이대회’는 ‘착한도시 서구, 어르신의 삶이 곧 금메달입니다’를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해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기리고 경로당 간 교류와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이번 대회는 지난 8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