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
발의연월일 : 2025. 11. 7.
발 의 자 : 박정환·박재완
손옥선·임채오 의원
찬 성 의 원 : 9명
1. 주 문 : 별첨
2.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가. 울산은 지난 5년간 전국에서 세 번째로 심각한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를 겪음.
나. 정부는 2025년 2,051억원에 이르는 막대한 방제예산을 투입했으나 국가적 재난 수준에 도달한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멈추지 못함.
다. 현행 법령에는 소나무재선충병을 국가재난으로 지정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없어, 이에 상응하는 법적·재정적 지원이 미흡한 실정임.
라. 울산광역시 북구의회는 관련 법령을 개정하여 소나무재선충병을 국가재난으로 지정하고, 국가 차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방제 지원과 복구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함.
3. 서명부 : 따로 붙임.
4. 이송처 : 대통령비서실장, 대한민국 국회,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림청, 전국 의회, 전국 시군구
박천동 북구청장, 시정연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0일 열린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6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가 선정하는 우수사례에 포함돼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20일 상장을 전해 받은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20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수강생 간담회를 열고, 강좌 활성화 방안 마련 등에 대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겨울꽃 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20일 화동못 수변공원 입구와 공영주차장 일원에 겨울꽃을 심고 환경정비활동을 했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대차 H-지역동행 김장나눔 프로젝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현대자동차 노사 H-지역동행사업으로 김장나눔프로젝트를 추진, 직접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6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소나무재선충병의 국가재난 지정 촉구 건의안
[뉴스21 통신=최병호 ]발의연월일 : 2025. 11. 7.발 의 자 : 박정환·박재완 손옥선·임채오 의원찬 성 의 원 : 9명1. 주 문 : 별첨 2.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가. 울산은 지난 5년간 전국에서 세 번째로 심각한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를 겪음. 나. 정부는 2025년 2,051억원에 이르는 막대한 방제예산을 투입했으나 국가적 재난 수준에 도달한 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