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KBS News 유튜브영상 캡쳐
권도형 테라폼랩스 설립자가 미국에서 스테이블코인 테라USD 사기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
뉴욕 남부연방법원은 그가 혐의를 인정했음에도 검찰의 최대 12년 구형보다 높은 형량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플리 바겐 합의에 따라 1,900만 달러 환수를 명령하며 피해 회복 조치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권도형은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된 뒤 미국으로 송환됐고, 그 과정에서 자금세탁 혐의까지 추가됐다.
또한 한국에서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형량의 절반을 복역하면 요청 시 한국 송환 가능성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테라 붕괴로 인한 글로벌 투자자 피해 규모는 약 400억 달러로 추산됐다고 전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