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사진=MBC뉴스 영상캡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여권 내 후보군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박주민 의원은 광화문 광장에서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기본특별시 서울’을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달 출마를 밝힌 박홍근 의원에 이어 두 번째 선언이었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칭찬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출판기념회 등을 통해 사실상 출마 행보를 이어가며 급부상하고 있다.
전현희 의원 역시 최고위원직을 내려놓고 도전 의사를 밝혔고, 서영교·김영배 의원과 홍익표·박용진 전 의원도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다고 전했다.
야권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3선 도전이 가장 유력하며 나경원 의원도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장 선거는 전재수 해수부 장관이 사퇴하면서 구도가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여권 유력 주자로 평가됐던 전 장관의 거취를 두고 ‘출마 불가’와 ‘정면 돌파 가능성’이 엇갈린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전했다.
현재 부산에서는 이재성 전 시당위원장, 박재호 전 의원, 김영춘 전 장관 등이 후보군에 오르고 있으며, 범여권에서는 조국 대표의 등판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