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내버스 노사간 임금협상 합의 및 파업 철회에 따라 15일(목) 첫차부터 시내버스 전 노선을 정상 운행한다고 밝혔다.
14일(수) 15시부터 23시 55분 진행된 서울지방노동위원회의 사후조정에서 노사 양측은 서울시의 지속적인 소통과 중재 노력 끝에 2.9% 인상, 정년연장 등이 포함된 공익위원들의 조정안을 수용하였다.
이에 따라 파업 대비 추진됐던 비상수송대책을 해제하고, 대중교통 정상 운행에 돌입한다. 연장 예정이었던 지하철 등 대체 교통수단은 평시 운행 기준으로 변경되며, 자치구 셔틀버스 운행도 종료된다.
가좌초등학교 어린이집, 라면 기부로 지역 취약계층에 온정 전해
인천 서구 가좌초등학교 어린이집은 지난 1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라면을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 보육 교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했으며, 전달된 라면은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김규순 원장은 “아이.
원당동 박중서 씨, 재활용 수익금으로 양곡 130포 기부
인천 서구 원당동에 거주하는 박중서(71세) 씨는 지난 13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양곡 10kg 130포를 원당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박 씨는 지난 한 해 동안 고철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발생한 수익금 전액으로 양곡을 구입,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사랑을 이어오고 있다.박중서 씨는 “한 해를 시작하며 도움을 받은 일들...
인천시, 자동차세 2월 2일까지 연납 신청하세요
인천시는 시민들의 세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하면 세액 일부를 공제해 주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내달 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에 일시불로 선납할 경우,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대해 5% 공제가 적용되어 연간 총세액의 약 4.6%를 할인받을 수 있다.신청 대상은 2026년 1월 1일 기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