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2019년 8월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리를 위한 발제를 하였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간담회는 “틀림이 아닌 다름의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최로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진단 및 개선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간담회를 위해 행정안전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정책연구원, 국민권익위원회, 지역교육청, 꿈드림을 포함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특히 꿈드림에서는 동아리 SNS홍보단(School None School) 소속 청소년이 “학교 밖이 학교 밖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직접 발제하였다.
꿈드림을 통해 지원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지원 확대, 급식지원, 교육지원, 대학입시, 자격취득 등에 대해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열악한 학교 밖 지원센터의 현황에 대해 청소년의 목소리로 잘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의 발제를 직접 들은 정부 관계자는 “청소년의 목소리로 직접 들으니 필요성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라고 말하였다.
간담회에서 발제를 진행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손소연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꿈드림을 통해 지원서비스를 받으면서 느꼈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접 발제하게 된 좋은 기회였다”며 “정부기관과 다수 민간 기관이 참여하여 진행된 만큼 이를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서비스가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