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찬 막내' 강채림 "패기와 노련함 다 갖추고파"
  • 김민수
  • 등록 2019-10-08 11:42:04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막내다운 패기와 막내답지 않은 노련함을 모두 갖추고 싶다.”

 

한국여자축구국가대표팀의 막내 강채림(인천현대제철)은 4일과 7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미국과의 친선 2연전에 모두 선발 출전했다. 강채림의 다섯 번째, 여섯 번째 A매치다.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지만, 이제 막 세계무대에 발을 들인 선수라고 생각되지 않을 만큼 당찬 플레이를 펼치며 FIFA 랭킹 1위 미국을 당황하게 했다.

 

그야말로 ‘슈퍼 루키’다. 강채림은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앞둔 국내 친선경기에서 A매치 데뷔전 치렀고, 재능을 인정받아 생애 첫 월드컵에 참가했다. 한국은 조별리그 탈락의 쓴잔을 마셨지만,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을 상대로 주눅들지 않고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친 스물둘 강채림의 활약은 한국여자축구의 작은 희망이었다.

 

이번 미국 2연전에서 강채림은 보다 성장한 모습이었다. 1차전에서는 2선 오른쪽에 자리해 적극적인 전방압박으로 미국을 괴롭혔고, 2차전에서는 투톱 중 한 명으로 나서 저돌적인 드리블 돌파로 미국 수비진을 흔들었다. 한국은 1차전에서는 0-2로 졌지만, 2차전에서는 1-1 무승부를 거뒀다. FIFA 랭킹 20위 팀이 1위 팀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친 것이다.

 

강채림은 “1차전 때는 솔직히 월드컵 때만큼 긴장했다. 워낙 잘하는 팀이고 처음 상대하는 팀이다 보니 걱정이 됐다. 그런데 막상 부딪쳐보니까 우리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2차전에서는 좀 더 자신감을 갖고 경기장에 들어갔다.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를 2차전에 더 보여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2차전에서 미국의 세계적인 수비수들을 상대로 자신 있는 드리블 돌파와 재치 있는 패스 플레이를 펼친 것에 대해서는 “감독님과 코치님들이 자신감을 많이 심어주셨다. 실수해도 괜찮다고 말씀해주셔서 더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사이드에서 돌파해서 슈팅까지 시도해보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고 말했다.

 

칼리 로이드, 메건 라피노, 줄리 얼츠 등 화려한 면면의 선수들과 상대하면서 얻은 가장 큰 소득은 자신감이다. 강채림은 “세계적인 선수들은 플레이 하는 것을 보면 여유가 느껴지더라. 저래서 세계적인 선수구나 싶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내가 그런 선수들을 상대로 부딪쳐서 이 정도 할 수 있고, 앞으로 좀 더 발전하면 그 선수들과 대등하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성장을 다짐했다.

 

강채림은 “월드컵을 다녀오고서 막내답게 패기 있는 플레이를 했다고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셨는데, 이제는 막내다운 패기와 막내답지 않은 노련함을 모두 갖추고 싶다. 섬세한 부분을 더 가다듬어야 할 것 같다”며 각오를 다졌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