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청년 90명 대상 ‘달서구 청년학교 운영’ - 달서구가 응원합니다-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10-16 14:21:05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10월 17일과 11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두류3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지역청년 90명을 대상으로‘달서구 청년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2019년 1월 조직개편으로 청년공모팀을 신설한 이후, 청년 실태조사를 거쳐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당당한 청년 희망찬 달서를 이루기 위해 지역여건에 맞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달서구 청년학교는 학생 및 사회초년생 등 청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금융교육과 청년정책을 주제로 금융감독원에서 파견된 김영대 강사와 경일대학교 엄태영 교수님이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지난 2월부터 관내 거주 20∼39세 청년 7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현황 및 청년정책 환경분석 등을 토대로 지역 청년들이 불안정한 현실을 극복하고 지역발전의 주체로 상장할 수 있도록 기본계획을 수립한 후,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기본계획을 수정․보완하여 확정하였다.


이어 8월부터 청년 당사자들이 청년의 니즈를 고민하며 다양한 사업을 발굴․제안하는 청년 참여기구인 달서구 청청(靑聽)기획단(9명)을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또한, 청년 해내기 지원 사업은 진로탐색,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사회적 관계 회복 등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12월 초까지 추진한다.


달서구청장은“청년은 미성년의 시기를 벗어나 취업과 결혼을 통해 새로운 사회적 관계가 만들어져 가는 시기이다. 이렇게 소중한 시기에 있는 지역청년들이 현실의 힘겨움으로 결혼과 출산 등을 포기하지 않도록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