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화재발생 완벽 대처! - 소화기 초기진화 → 119신고 → 옥내소화전 활용까지... 매뉴얼 그 자체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10-17 15:40: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소방은 지난 16일 오후 1424분께 북구 검단동의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직원들의 신속한 초등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 화재현장(대구 북구 검단동 공장)


대구소방에 따르면 공장화재 신고 3분 만에 소방력이 현장에 도착했지만 이미 화재는 진화된 상태였다. 화재가 발생한 곳은 대구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원상연이 운영하는 공장으로 알려졌다.


그는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을 하면서 직원들에게 항상 화기취급 시 주의를 당부하고, 화재의 위험성을 주지 시켜왔으며, 꾸준히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직장자위소방대 중심의 소방훈련을 통해 언제나 화재 상황에 대비해 왔다.


이번 화재도 불이 난 것을 인지하자 소화기로 초기진화 시도했고, 화가 여의치 않자 119에 신고, 옥내소화전까지 활용해 진화하는 일사분란한 모습을 보여주는 등 매뉴얼과 같은 활동으로 큰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이는 공장 내 방범카메라(CCTV)에 고스란히 담기면서 전해졌다.


한편 원상연 연합회장은 2011년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을 시작, 여러 보직을 거처 2018년에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대장, 2019년부터 대구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원상연 대구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면서 화재의 위험성을 체감했고, 평소 훈련을 많이 한 것이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몸으로 익힌 반복된 훈련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해 시민들의 일상에서 화재 안전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훈련이 매우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